KLM의 활동 계획

지금 CO2를 줄이고 에너지를 절약하는 단기적인 해결책에서부터 향후 더 깨끗하고 지속 가능한 연료 개발을 촉진하는 장기적인 목표까지. 

CO2 감축

보유 항공기 개편 -  KLM은 대륙간 노선에 대해 이전 항공기보다 연료 효율이 약 20% 높은 최신 보잉 787 드림라이너와 에어버스 A330 항공기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또한, KLM Cityhopper 항공편을 연료효율이 10% 더 높은 엠브라에르 여객기로 교체했습니다.

스마트한 항공기 배치 – 항공기 사용을 개선해 항공편 프로세스를 최적화하면 연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승객 수의 변동으로 인해 여름철 성수기에는 겨울철보다 더 큰 항공기를 사용합니다.

항공기 엔진 청소 – 엔진이 깨끗하면 연료가 적게 연소되어 CO2 배출량이 줄어듭니다. 현재 정기 보수 작업의 일환으로 혁신적인 엔진 청소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klmtakescare.com에서 확인하십시오.

미래형 항공기 개발 – KLM은 연료 효율은 50% 가량 높고 소음은 50% 정도 낮은 신형 항공기 개발을 위해 네덜란드 델프트 공과대학교의 연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신형 항공기는 2025년에 완성될 예정입니다.


지속 가능한 바이오 연료 사용 - 항공업계가 대규모로 지속 가능한 바이오 연료로 전환하면 CO2 배출량을 최고 80%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KLM은 선구적인 지속 가능한 바이오 연료의 사용을 선도해오며 제휴사와 함께 시장에 그러한 관행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KLM은 생물 다양성과 식품 안전을 훼손하지 않는 원료로 만든 지속 가능한 바이오 연료만 사용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klmtakescare.com에서 확인하십시오.

CO2 통제

Fuel nozzle

배출권 거래제 - KLM은 항공업계를 포함해 배출권을 사고 파는 유럽 배출권 거래제(European Emissions Trading System)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KLM은 전 세계적으로 효과적인 기후 정책을 지지함으로써 CO2 배출량 상승을 줄이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희망적인 것은, 최초의 글로벌 부문 기구인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에서 항공 업계가 유발하는 CO2 배출량 상승을 규제하려는 입장을 취할 예정입니다. 공해 유발자가 금전적인 보상을 해야 한다는 기본적인 원칙은 항공 업계가 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는 실질적인 유인책이 될 것입니다.


단일유럽영공 ( Single European Sky) – KLM은 범유럽 단일 항공 교통 규제 기관을 원합니다. 단일유럽영공 체제가 창설되면 보다 효율적으로 항공로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즉, 우회하지 않고 A에서 B로 가는 직항 노선이 생긴다면 탄소 배출량을 12%나 감축할 수 있습니다.

CO2 배출 보상

CO2 제로 – 당사의 승객 보상 서비스는 사용이 쉬우며 CO2 보상이라는 점에서 항공 업계 내에서 가장 효과적입니다. 이 서비스는 승객께서 저렴한 비용으로 쉽고 효과적으로 CO2 중립적인 비행을 즐기실 수 있게 해 드립니다.

골드 스탠다드 프로젝트 – CO2ZERO 프로그램의 수익금은 골드 스탠다드 프로젝트에 투자됩니다. 역시 WNF에서 시작한 골드 스탠다드 라벨은 CO2 보상에 있어 가장 엄격한 환경 요건을 설정하고 있습니다. 이는 저개발 국가의 지속 가능한 에너지 프로젝트에 직접 투자를 보장합니다. 이때 프로젝트는 엄격한 요건을 충족하고, 현지 커뮤니티에 기여하고, 현지 근로자를 채용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klmtakescare.com에서 확인하십시오.